인사제도 컨설팅

본문 바로가기

고객의 입장에서 한 발 앞서 생각하겠습니다.

인사제도 컨설팅

인사제도 컨설팅

기업 환경의 빠른 변화에 따라 기업의 성과에 대한 인재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인사관리에 있어서 핵심인재, 지식경영, 성과주의 인사관리 등이 화두가 되고 있고 실제로 기업의 경영성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사전략, 직무분석, 평가, 보상, 경력관리 등 인사관리의 제반활동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기업의 상황에 맞는 제도 설계를 통한 성과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인사제도가 필요합니다. 정형화된 컨설팅이 아닌 해당 기업의 특성에 맞는 컨설팅을 통하여 기업의 성과 향상을 지원합니다.

보상제도
임금의 체계(연봉제,직무급,연공급 등)와 성과급 제도의 운영방식에 따라 직원의 동기부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되며, 결국 경영성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또한 선택적복리후생제도, 사내근로복지기금 등의 복리후생 운영방식도 직원만족도의 핵심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평가제도
평가제도는 인사관리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직원의 태도 및 성과에 직접적인 결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회사의 경영전략 및 인사철학에 따라 업적평가, 역량평가, 다면평가 등의 제도를 설계하여 보상과 연계하고 경력개발과 교육훈련의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정규직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한 차별적 처우금지 및 고용보호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비정규직 법률이 시행되면서 기업은 비정규직 근로자의 차별시정신청에 대응하고 이를 예방함과 아울러 비정규직 인력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임금체계의 개편 및 인력관리 방안을 마련하여야 합니다.
직무분석
직무분석을 통한 적절한 인력운영은 기업 활동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인사배치는 원활한 업무수행과 구성원들의 직무만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직무역량을 갖춘 사람을 적재적소에 배치해야 하며, 합리적인 직무평가를 토대로 이뤄져야 합니다.
노사관계 컨설팅
노사관계는 기업운영에 있어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복수노조 설립이 허용되면서 노사간의 갈등 뿐만 아니라 노노간의 갈등 또한 경영환경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합리적 노사관계를 통해 상생의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것은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필수 사항입니다.
사내하도급 점검 컨설팅
'파견근로자보호등에관한법률'은 근로자에 대한 보호와 불법하도급 및 불법파견에 대한 사업주의 고용의무를 강화하고 있으며, 노동부 역시 점검조사의 범위와 대상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노무법인 예성
대표: 변우석 T.02-707-0196 F.02-707-0199 e-mail: master@hellolabor.com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11, 1508호 (역삼동, 아남타워빌딩) 사업자 등록번호: 105-87-47257 통신판매업: 제 2020-서울강남-02195호